건강한 피부 만들기

아토피 피부염 파마 염색해도 되나요? 신박한 대체방법

SIMS POURNOUS 2022. 1. 27. 16:5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토피 피부염에 염색 파마 등을 해도 괜찮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저의 경우 현재는 아토피가 완치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절대로 염색이나 파마를 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어렸을 적에 아토피가 거의 없을 때

그때는  팔 접히는 곳 애만 있었죠 그런데도 불구하고 머리에만 파마를 했을 뿐인데

한 번도 나타나지 않았던 목 뒤 어깨 쪽에 아토피가 울긋불긋하게 올라왔었습니다.

 

그말은 즉슨 아토피에게는 타 마약이나 염색약이 엄청나게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독한 물질이라는 것이죠..

실제로 피부염 있는 사람에게 화학 물질이  잠시만 닿아도 안 좋은데

예를 들면 화장품을 잘못 썼다던지 비누를 잘못썼다던지 했을 때 피부가 뒤집어지는 경험을 하는데

염색이나 파마 같은 경우에는 그 화학성분이 오랫동안 남아있기도 하고 씻어도 잘 없어지지 않고 계속 있다 하잖아요..

 

그리고 일반 사람도 파마나 염색을 했을 때 피부에 문제를 겪는 경우도 많고요. 

그래서 무서워서 염색이나 파마 등을 하지 못하고 있어요ㅜ...

 

 아마 아토피나 피부염이 있는 사람들은 다들 공감할 것 같은뎁...

그래서 제가 택한 방법은 가발을 사는 것이었습니다.

 

가발 ??? 하면 다들 티가 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하실것 같은데 저도 가발을 사기 전에 그런 걱정을 되게 많이 했어요.

왜냐하면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되게 가발이 티가나고 덥고

 

약간 가발하면 가발쓴 개그맨 같은 느낌이 있었잖아요;;(나만 그랬낰ㅋㅋㅋ)

그런데 최근 몇년간 나오는 가발들은 엄청나게 발전해서 가벼워지고 머릿결도 자연스러워지고 가격도 좋아졌어요!!렬루..

 

특히 제 가발 경험으로 !! 탈모 없고 그냥 파마머리를 하고 싶은 사람들은 반가발을 추천하는데요.

 

머리가 검정색인데 예를 들어서 긴 머리 파마만 하고 싶다 아니면 예쁜 볼륨매직이나 볼륨매직에 밑에 컬만 들어간 머리를 하고 싶은데 내 머리가 지금 개털이다 파마를 꼭 해야 될 거 같은데 어떡하지 하면 머리가 반만 뚫린 가발을 하면 돼요.이런거.

<사진은 핑크에이지에서 갖고옴ㅋ>

요게 핑크에이지 오픈반가발?이라는건디

 

그러면 정수리가 자기 머리이기 때문에 엄청 자연스럽습니다ㅎ

 

그리고 전 통가발도 여러 개 써봤는데요 수제가발이라고 해서 인모는 아니지만 한땀 한땀 심은그런 가발을 많이 내는데 가격대는 조금 있지만 그걸 쓰고 나갔을 때 정말로 아무도 알아보지 못할 정도로 티가 안났습니다ㅋㅎ 꺄르륵..

 

특히 정수리부분이 좀 징그럽..?게 리얼하고 머릿결도 광택이 요즘에는 없어져서 많이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여름에는 솔직히 가발을 쓰는게 조금 더워서 그냥 앞머리 가발만 쓰고 머리를 묶고 다니니까 지저분해 보이지도 않고 좋았숨.

 

가발 브랜드는 제가 진짜로 모든 브랜드를 다 찾아보고 다 사 봤다고 할 수 있는데요.  가장 좋았던 가발샵은 리네아 스토리아랑 핑크에이지였습니다. 핑크에이지는 여러분들이 좀 많이 들어봤을 것 같습니다..그냥 일단 젤 유명하니까ㅋ..

 

그래서 리네아스토리아부터 설명을 드리자면 리네아스토리아는 아주 가볍고 대신 가격이 조금 비쌉니다.

핑크에이지랑 그렇게까지 많이 차이는 안 나는데.. 요즘에 가격을 조금 올렸습니다 그리고 핑크에이지 보다는 스타일이 다양하지 않아요. 그래도 쓰고 나가면 정말 티가 안나는 편입니다.리얼루 티안남.

핑크에이지 가발은 저렴한 가발인데도 정수리 부분이 엄청 티가 안 나고 역시 제일 유명한 가발 샵인만큼 티 안 나게 계속 리뉴얼을 잘 해 주는 것 같습니다. 글고 스타일이 넘예쁨...ㅠㅠㅠㅠㅠㅠ모델이 예쁜건가..?..???

 

핑크에이지에서는 수제가발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내가 진짜로 머리를 한번 예쁘게 하고 가야 된다. 뭐 결혼식..면접..등등. 하면 수제가발을 사서 쓰시고 되팔아도

유명하기 때문에 핑크에이지라는 그 이름(?)이 있기 때문에 잘 팔립니다.

 

사실 제가 몇번 그랬습니다..;; 핑크에이지에서 수제 가발을 사서 아주 멋진 머리를 하고 간 다음에 몇 번 쓰고 팔았음...

질려서 새로운거 사고 팔고 했어요.ㅎ 

 

그리고 제가 가발을 쓰고 다닌지 몇 년 정도 된 것 같은데 그동안 가발이라는 걸 몇 번 말한 적이 있어요. 주변 사람들한테 근데 제가 뭔가 약간 가발을 숨겨야 될까?? 하는 그런 마음을 가지고 있었나 봐요.

그래서 머리했냐 물으면 가발이야!

요러면 와 진짜 티안난다 대박 이러고 따라 산 친구들도 있고

 

남자사람들은 훨씬낫다..가발이 날개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런애도 있고 ㅋㅋㅋ생각보다 반응이 괜찮더라고요.

누나 젊어지셨네요 이런애도 있었음..ㅋ;;

 

그리고 진짜 웃긴겈. 가발을 쓰니까 그 특유의 두상에서 오는 안예쁜 머리카락 모양이 가발로 커버돼서 뭔가 제대로 머리빨이 받아서 오히려 피부염 없어도 가발쓰는게 낫나 싶을때도 있고 그래요..ㅋ;

생각보다 티 안나죠!?ㅎㅎㅎㅎㅎㅋㅋㅋㅋㅋㅋㅋ.. 실제로 보면 더 티 안나요!

피부염 있는 사람들 파마도 못하는 그 맘(저포함..ㅜ)잘 알아요.. 근데 머리만 예뻐져도 진짜 한결 나아짐..

특히 저같은 반곱슬 진짜 머리만 더러워도 얼굴까지 못생겨보임..

머리빨 최고.. 파마 염색 스트레스 받지 말고 가발 쓰고!!! 광명 찾으세요.. 뭔가 웃프다 ㅜㅡㅜ..헤헷..

이젠 뭔가 가발과 내 인생은 한몸처럼 자연스러운 친구가 된 느낌//^^^^ㅎ.

전 미용실 가는대신 가발쇼핑합니다!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