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피부 만들기

상열하한 아토피 운동은 땀내야 할까

SIMS POURNOUS 2022. 1. 26. 17:40
반응형

아토피 운동

안녕하세요.

아토피나 상열하한 지루성 피부염 한포진...

 

완치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있죠.

운동을 해라.

정말 운동을 해야할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네 운동은 필수입니다.

그렇지만 상황마다 다른 운동을 택해야 합니다.

 

1.진물이 안난다.

 

보습 최소한으로 하고(무오일)

혹은 노보습을 하고

땀냅시다.

땀이 날 정도로 적절한 파워운동 추천합니다.

108배, 런닝머신 빠르게 걷기, 사이클

하루 2시간씩 하세요.

 

but. 적절한 파워운동이어야 합니다. 

기진맥진 아닙니다. 런닝머신으로 예를 들면

속도 5,6정도로 하는 것이고.

사이클은 산책가는 속도로 슬슬..약간 빠른정도인가?싶을정도로요.

사이클 그정도 빠르기로 1시간 타면 땀이 납니다.

처음에는 땀이 잘 안날수도 있는데 일주일만 매일 하다 보면

알아서 땀이 잘 나게 됩니다.

 

저는 이주를 타도 땀이 안나요!

해결방법: 따뜻한 물 마시기, 배찜질 따뜻하게 하기, 침맞기(기혈순환)

겨울에는 실내운동을 추천합니다.

 

2.진물이 난다

 

실내에서 걷기. 실내용 운동화를 구입한 후 느리게 걸으세요

10분정도 걷고 쉬고 10분걷고 쉬고 반복해서 열이 난나고 순환하는 정도로만 운동 해줍니다.

요가도 해주세요. 요가는 유튜브에 초보 스트레칭 정도로만 합니다.

유튜버 요가소년 추천

진물이 나는데 과도하게 열을 내는 운동을 하게 되면

피부가 울긋불긋 더 뒤집어 질 수도 있습니다....(경험담...)

경험으로는 피부 진물을 가라 앉히고 어느정도 장벽을 만든 다음에 땀을 내야 하더라고요.

 

예전에 비슷한 맥락으로 진물날때 반신욕했다가

2일동안 뒤지는줄 알았음.

ㅜㅜ..

 

3.거의 회복기다

 

등산, 농구를 하자

 

등산이 정말 좋습니다. 등산을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다리가 튼튼해지고

폐활량도 좋아지고.. 피톤치드도 마시고...좋아요.

그리고 땀이 아주 자연스럽게 납니다.

 

농구도 초심자가 즐기기에 좋아요.

그렇지만 농구는 플레이어가 있어야 재밌으니까..

코시국에 패스..해야할지도...

ㅜㅜ 농구공을 튕기면서 골 넣는 연습을 하다 보면 어느새

스트레칭도 되고 재밌기도 하고 그럴거예요. 저는 혼자서도 많이 했는데

혹시 재밌는 운동 없나 싶으시면 홀로 농구도 나름 괜찮아요.

 

4.번외: 전 발이 아파서 운동을 못해요.

 

접니다. 하루 런닝머신 3시간씩 타다가 발에 염증이 생겼어요 ㅋ.

ㅋㅋㅋㅋㅋㅋㅋ........과유불급..

넘 발이 아파서 자전거도 못탈 정도로,,,ㅜㅜㅜ 그랬죵.

 

그래서 그네탔습니다. 하루에 2시간씩...

허벅지 근육생깁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네도 나름 괜찮습니다.

근데 단점은 타고 있는데 퇴근길 직장인들이 이상하게 쳐다본다던지...

 

하교하는 초딩들이 (ㅇ ㅁ ㅇ)..이표정으로 그네타러 오면 비켜줘야 합니다.

 

참 돌이켜보면 힘들었지만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사는게 중요했던 것 같아요.

우리는 암은 안걸릴것 같아요.

그리고 덕분에 건강 관리도 하구요..그렇죠? ㅜㅜ 10년후에는 피부염 치료제도 면역억제제가 아닌

좀 더 발전한 기술이 나와 있지 않을까요???

참 많이 울었어요 저도.

내 잘못인가..이러면서. 근데 정말 피부염있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다들 밖에 안나와서 그렇지.;;; 저도 그들의 글을 보면서 많이 힘을 냈답니다...

오늘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반응형